곡성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12개 과정 품목별로 교육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16 14:49:13

▲곡성군청 전경.(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1050여 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읍면사무소에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식량작물, 채소, 과수 분야 등 4개 분야 총 12개의 품목별로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친환경벼와 옥수수, 콩 등의 식량작물부터 딸기, 고추, 멜론 등의 채소분야와 체리, 블루베리, 감, 사과, 배 등의 과수분야, 올바른 농약 사용법을 위한 작물보호제 과정까지 현장에서 체계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매년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과수 화상병 대응, 탄소중립, 공익직불제, 올바른 작물보호제 사용법 등 최근의 농업 정책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했던 한 농업인은 "읍면 순회교육으로 진행돼 현장에서 궁금한 점을 쉽게 해소하고, 1년간의 영농계획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농업인은 곡성군 홈페이지나 곡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과정별 교육 일정을 확인하고, 교육 당일 지정된 교육장에서 사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