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농경영연구소 대표, 강진군에 고향사랑 기부
200만원 전달···“좋은 영향력 널리 퍼졌으면"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16 11:24:14

▲㈜현농경영연구소 백민석 대표가 강진원 강진군수에게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사진제공=강진군)

[강진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새해를 맞아 고향사랑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주)현농경영연구소 백민석 대표가 최근 강진군에 200만원을 기부했다.

장성군에 있는 (주)현농경영연구소는 맞춤형 농업 전문 컨설팅 및 교육사업 수행기관으로 농업경쟁력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를 위해 힘쓰고 있다.

백민석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강진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 이번 기부로서 좋은 영향력이 널리 퍼져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을 응원해 주는 분들께 항상 감사하다"며 “군민들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쓰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작년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기부자)이 강진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강진군의 답례품을 받고 이 기부금은 강진군의 주민복리증진 사업을 위해서 쓰인다.

기부금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가우도 즐기기 이용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