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삼대삼미 도시재생 공동브랜드 개발 – 도시 브랜딩’ 수료식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05 20:22:22

▲구례군은 5일 구례읍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2023 삼대삼미 공동브랜드 개발 – 도시 브랜딩’ 수료식을 가졌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구례군은 5일 구례읍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2023 삼대삼미 공동브랜드 개발 – 도시 브랜딩’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1월 22일부터 올해 5일까지 총 6번에 걸쳐 진행됐으며, 주민 12명이 수료했다.

군은 더하다 디자인연구소 김민식 대표를 초빙해 주민 스스로 브랜드를 기획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주민이 원하는 색상과 형태가 담긴 도시 디자인을 개발하여 각종 사업 대상지에 상용화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군은 주민 맞춤형으로 제작된 기본 디자인을 바탕으로 응용 디자인을 더욱 발굴할 예정이며, 이를 보행환경 조성 사업 등에 적용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생들은 “마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기획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발굴·개발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교육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주민들의 열정이 담긴 디자인이 구례의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구례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