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성 장흥군수, 급여 10% 장학금 기탁
“지역 인재들이 장흥의 미래 바꾸는 선순환 만들겠다"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02 14:56:58

▲김 성 장흥군수가 2일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했다.(사진제공=장흥군)
[장흥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김 성 장흥군수가 2일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에 1000만원을 기탁하며 급여의 10%를 장학금으로 기탁하겠다는 약속을 지켰다.

취임 첫 해 6개월을 근무하고 500만원을 기탁한 후, 두 번째 장학금 전달식이다.

김성 군수는 “군수에 취임하며 급여의 10%를 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하겠다고 군민과 약속했다"며, “민선8기 임기 동안 매년 장학금 기탁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현재 157억 원 규모의 장흥군인재육성 장학기금을 임기 내 200억 원까지 늘려갈 계획이다.

확보한 기금은 해외 비전캠프, 역사문화 탐방, 장학생 선발, 외국어 체험센터 운영 등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를 키우는 데 사용할 방침이다.

또한, 학부모들의 교육부담을 덜 수 있도록 ‘장흥군 중고생 학습 장려금 지급안’을 보건복지부와 협의하고 있다.

김 성 군수의 청소년 교육에 대한 비전과 관심은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을 만나며 만들어 졌다.

실제로 김 군수는 2010년부터 5년 동안 100회 이상 5000명이 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전교육과 강의를 실시했다.

김 성 장흥군수는 “좋은 교육환경에서 자란 인재들이 지역의 미래를 바꾸는 선순환을 만들 것"이라며, “군민과 함께 지역 인재육성의 마중물이 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