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지역주민 의견 수렴 통한 교통환경개선 추진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2-28 21:28:29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경찰청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영해 교통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는 실수요자인 지역주민의 의견을 청취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체감 치안활동을 위한 것이다.

내용은 교통신호 운영, 신호등 및 횡단보도 등 시설물 설치, 제한속도 조정, 어두운 도로 등 교통사고 위험이 우려되는 장소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것이다.

올해에도 지역주민들로 부터 총 738건의 교통환경개선 의견을 접수해 교통환경 개선에 반영했다.

특히 고흥 남계리 학림지구에 보행로를 설치해 보행자안전을 확보하고, 동함평 IC에 회전교차로를 설치해 차량의 진행속도를 낮춰 사고위험을 줄이는 등의 환경을 개선했다.

그 결과 지역주민은 관공서에서 주민의견을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반영해 주는 것 같아 만족도가 높았으며, 경찰서 업무 담당자들 또한 다양한 의견을 접수할 수 있어 도움이 됐다는 긍정적인 반응이다.

의견제출은 인터넷은 국민신문고와 경찰민원포탈, 전화는 경찰민원센터와 전남경찰청교통계 그리고 각 경찰관서 민원실이나 교통관리계 방문으로 가능하다.

제출된 의견은 각 경찰관서에서 자체 검토를 거치고, 필요시 관공서와 지역주민, 시민단체 등이 참여한 현장 합동점검을 한 뒤 교통환경 개선방향을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또한 교통환경 개선방향이 결정되면 지역주민들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진행방향에 대해서 친절히 안내를 할 계획이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민께 정성을 다하고 사랑받는 전남경찰이 되기 위해, 주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여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전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