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뉴시티특위 "이재명, 메가시티 모르는데 왜 대선공약 걸었나"
김용직 | 기사입력 2023-11-09 11:59:15
7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조경태 위원장과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11.7 연합뉴스
[타임뉴스] 김용직기자 = 국민의힘 뉴시티 프로젝트 특위 조경태 위원장은 9일 '김포 서울 편입' 구상을 비판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두 번 다시 발목잡기 식으로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조 위원장은 이날 구에서 열린 특위 2차 회의에서 "이 대표는 작년 1월11일 신경제비전선포식에서 초강력 메가시티를 실현시키겠다고 천명했는데 어제 뉴스 보니 본인은 메가시티를 잘 모르겠다 얘기하더라"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전날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누구도 이해할 수 없는 서울 확장 정책"이라며 "조금씩 조금씩 확장하다 보면 결국 제주도 빼고 전부 서울 되는 거 아니냐는 비아냥거리는 비난들이 쏟아지지 않느냐"고 발언한 바 있다.

조 위원장은 "메가시티 잘 모르는 분이 왜 그런 대선공약을 내걸었는지 궁금하고 모르면 배워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잘 모르면 여기 오셔서 저희가 한 수 가르쳐드릴 테니 꼭 배워서 본인 입으로 말한 메가시티 대선공약에 대해 국민들께 정중하게 그때는 잘 모르고 공약했다고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특위는 이날 서울시, 행정안전부, 국방부, 국토교통부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았다.연합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