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양수발전소 유치 명예회원 모집
곡성 유치 위한 활동과 양수발전소 필요성에 대한 홍보 추진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0-04 17:47:24

▲곡성군은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해 명예회원을 모집한다.(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이 양수발전소 유치 범군민 추진위원회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제23회 곡성 심청어린이대축제에서 재생에너지와 양수발전소 홍보 부스를 운영해 유치 명예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어린이들이 풍력,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일상의 에너지 중요성,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신재생 에너지의 가치, 그리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재생에너지의 필요성에 대해 전달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날씨의 변화에 따라 재생에너지의 출력변동을 보완할 수 있는 양수발전소의 필요성을 알리는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양수발전은 정지 상태에서 최대 출력까지 5분 만에 도달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전력계통에서 예기치 않은 상황이나 긴급한 부하 변동 시에 매우 효과적인 발전 방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곡성군 양수발전 예정 부지는 상하부지 간의 거리가 짧고, 생태 1등급 지역이 없어 유역변경이 필요하지 않아 양수발전소 건설에 이상적인 부지로 여겨진다. 위원회에서는 이를 강조하며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해 명예 회원을 계속해서 모집할 예정이다.

최성문 추진위원장은 “전국 유일 어린이 축제인 ‘심청어린이대축제’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에게 재생에너지와 양수발전소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곡성이 양수발전소의 최적의 장소로서 가치를 홍보하며, 발전소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