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남장애인체전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전남장애인체전 성공개최 위한 첫걸음
오현미 myhy329@hanmail.net | 기사입력 2023-09-13 14:11:16
▲영광군은 지난 12일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제32회 전남장애인체육대회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영광군은 지난 12일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제32회 전남장애인체육대회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추진위원회는 영광군수를 위원장으로 국회의원, 도ㆍ군의원, 각급 기관ㆍ사회단체, 문화예술, 직능단체, 체육계 등 각계각층 대표 인사 100여 명으로 꾸려졌다.
추진위원회는 앞으로 군민들의 자발적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체전 홍보, 교통ㆍ안전 등의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 전남장애인체전 성공개최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대한 영광에서, 펼쳐라 희망의 꿈’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체전 준비상황 보고, 결의문 낭독과 함께 대회 구호가 새겨진 스포츠타월을 펼치며 대회 구호를 제창하는 성공 개최 퍼포먼스로 마무리 됐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장애인체전이 장애를 갖고 있거나 그렇지 않은 사람에 대한 구분 없이 서로에게 용기와 희망이 될 수 있는 감동체전이 되도록 추진위원 모두 노력해 줄 것"을 부탁하면서, “장애인 선수단의 안전대책 마련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32회 전남장애인체육대회는 2024년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21개 종목 경기가 치러지며 도내 22개 시군 선수단과 관람객 등 약 1만 5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