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경북서부권역 특수교육 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8-04 21:22:57

[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8월 4일(금) 경북서부권역(구미, 상주, 김천, 성주, 고령, 칠곡)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 구미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인력은 특수교육실무사, 사회복무요원 등으로 중증 특수교육대상학생 수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교에 근무하는 종사자를 뜻한다.

경희학교 교사 이난희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였으며, 특수교육공동체로써 특수교육지원인력과 교사의 협력, 소통 등이 중요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가는 길, 선생님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라는 주제로 이번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 참석한 김OO 특수교육실무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장애 유형에 따른 특성을 다시 한번 배우고 특성에 맞는 적절한 행동들을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그리고 학교 현장에 재직 중인 선생님께서 강사로 오셔서 소통하고 이야기를 나누니 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기협 교육지원과장(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우리 학생들을 근거리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신다고 생각된다.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