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시민이 원하는 공공데이터 적극 개방!
7. 3 ~ 16일, 공공데이터 발굴 위한 설문조사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7-02 21:48:17

[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구미시는 16일까지 2주간 누리집을 통해 공공데이터 개방·활용을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시가 개방하고 있는 공공데이터의 활용도를 파악하고, 시민이나 기업이 원하는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더 많이 제공해 데이터 활용을 장려하기 위한 것으로, 수렴된 의견은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을 위한 정책 수립에 활용될 예정이다.

사진 구미시청

설문은 공공데이터에 대한 만족도 및 활용도, 개방을 원하는 신규 데이터 분야, 제안사항 등 13개 문항으로 구성됐으며, 누리집 ‘참여 소통> 설문조사·제안> 설문조사’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시가 공공데이터 포털(data.go.kr)을 통해 제공하는 데이터는 공장등록현황, 대기오염도 정보 등 193개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시민이 원하는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고품질의 데이터로 주민 실생활 편의 제공 및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