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는 7월 1일(토) 오전 11시부터 구미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구미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명랑운동회(이하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명랑운동회는 다문화가족이 가장 기다리는 행사 중의 하나로 국가 간의 경계는 물론 남녀노소의 차이를 넘어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명랑운동회는 코로나 감염증으로 3년 만에 개최되어 반가움을 더했다.
운동회에 참여한 다문화가족은 청팀과 홍팀으로 나눠서 파도타기, 장애물달리기, 애벌레 달리기, 공 던지기, 퀴즈와 색판 뒤집기 등 다양한 종목으로 기량을 겨루었으며 이어달리기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운동회가 열리는 행사장 주변에는 다문화의상 체험과 각국의 간식 체험, 사진 전시 등이 함께 진행되어 다문화가족이 긍정적 정체성을 확인하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었다.
명랑운동회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구미에서 이렇게 많은 다문화가족들끼리 모여서 어울린다는게 정말 즐겁고 좋네요."라고 소감을 남겼으며, 또 다른 참여자는 “여기서 마음 잘 맞는 가족들을 만나서 기분이 좋네요. 내년에 하면 또 참석할거에요." 라며 소감을 남겼다.
구미시 가족센터는 통합적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반기에 온 가족 운동회와 가족봉사단과 청소년 봉사단, 가족사랑의 날이 있으며 연말에는 온 가족 송년회가 예정되어있다.
다양한 프로그램 신청은 “구미시가족센터 (https://gumi.familynet.or.kr)" 프로그램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미시가족센터 통합가족팀 054 -443-0541(ARS 3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