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심사
조례안 8건, 규칙안 2건 등 총 17건 의결
장미경 의원 5분자유발언‘구미 로봇도시 만들기 프로젝트’
[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6월 2일부터 22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68회 제1차 정례회를 이달 23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자유발언에서 장미경 의원은 구미 로봇도시 만들기 프로젝트 시행을 위해 수도권 수준의 규모있는 로봇 테스트 베드 조성, R&D, 시제품 제작 및 판로․마케팅 지원, 로봇산업발전협의회 설치 등의 정책을 제안했다.
이번 정례회 기간 동안 구미시의회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와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심사 그리고 조례안 8건 등 총 17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에 걸쳐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소관 부서별로 행정업무 처리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총 519건(시정 60건, 개선 195건, 권고 264건)을 지적하였으며 관련 사항에 대해 시정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주문했다. 그리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양진오)에서는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심사기간동안 세입·세출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 재정운영 전반에 대해 법령 및 사업목적에 부합하게 예산이 집행됐는지 집중적으로 검토 후 의결했다.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은 “이번 정례회 기간 동안 행정사무감사와 조례안, 예산안 등 안건 심사에 심혈을 기울여준 동료 의원 여러분과 원활한 의정 활동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구미시의회는 시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