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 수업문화개선을 위하여 초등 수석교사 릴레이 수업 나눔을 실시한다.
릴레이 수업 나눔은 구미 관내 6명의 초등 수석교사들이 5년 이하 저경력 초등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일상 수업을 공개한다. 성공한 수업과 실패한 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수업을 공개하여 저경력 교사들이 새로운 관점에서 수업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하여 수업문화를 개선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감정 단어 알고 묻고 답하기’라는 주제로 옥계동부초 수석교사의 수업을 시작으로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등을 매주 릴레이 수업 나눔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수업 공개 전 사전 협의회 실시, 수업 공개 후 성찰적 수업 나눔, 주제 강연순으로 이루어지는 릴레이 수업 나눔은 교사들이 비평적인 관점으로, 학생의 배움 중심으로, 교사의 내면을 중심으로 등 수업을 톺아보고 고민하고 깨닫고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구미교육지원청 이성희 교육장은 “행복한 수업은 교사의 자존감을 높이고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바탕이 된다. 이번 수석교사들의 릴레이 수업 공개는 저경력 교사들의 행복한 수업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