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남계초등학교(교장 김은아)는 5월22일 ~ 5월26일 흡연예방교육주간을 맞이하여 5월24일 등굣길에 흡연예방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남계초 전교 학생회 주관으로 실시된 행사로 학생들이 흡연 예방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담배 싫어요 !"“흡연 예방"구호를 외치며 학생들에게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평생 금연을 약속할 목적으로 실시되었다.이어진 전교생 대상 흡연예방교육 시간에는 저학년은 금연 권유 엽서 쓰기와 2행시, 4행시 작성하였고, 고학년은 평생금연서약서를 작성, 학생 개인별 담배모형을 들고 금연 표시를 하는 동작을 취한 다음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 서약서 앞에 붙이는 활동을 하며 평생금연에 대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흡연 예방 실태 조사 결과, 전체 30명 중 30명 전체 비흡연자이며, 친구들 중에 담배피우는 친구가 있다면 금연을 권유하겠다(27명)고 응답했고, 앞으로 기회가 있다면 담배를 피워 볼 생각이 있냐는 질문에 모두 없다(30명)로 답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흡연예방 캠페인에 참여 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 나 자신부터 모범이 되어 금연하며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상기된 표정으로 말하였다. 남계초등학교는 학생들의 흡연 예방에서 그치지 않고, 가족들과 지역사회로의 금연 실천 의지 확산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지속할 계획이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