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공직자 ‘현장중심 정책개발 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5-23 13:52:17

[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구미시는 서울 주요 현장 및 우수사례 견학을 통해 시 정책에 혁신을 입힐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직자 정책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번 교육은 각 분야 우수정책 현장방문과 학습을 통해 공직자의 행정적 시야를 넓히고 시정에 적극 도입할 수 있는 혁신 아이디어 및 정책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7월 말까지 1박 2일 이내 최대 4인 1조의 팀을 구성해 자유롭게 서울, 경기 등 타 지자체 및 기관의 선진 정책현장을 벤치마킹한 뒤 결과보고서를 작성하고 시에서는 자료를 직원들과 공유함으로써 도입 가능한 시책을 도출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교육 이후 우수한 시책을 발굴한 팀에게는 포상금을 지급하고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추천하는 등 포상 방안도 구상 중이다.

시는 첫 교육일정으로 18일부터 2일간 직원 42명으로 구성된 총 15개 팀을 꾸려 서울시 정책현장을 찾았다. 주요 방문지는 ▲ 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서울청년활동지원센터 기관 ▲ 낙동강 워터프론트사업 조성을 위한 한강공원 ▲ 친환경 생태공간 확대를 위한 서울숲공원 등 10여 곳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타 지자체 우수정책을 우리시와 면밀히 비교·분석해 도입의 필요성을 수혜자 입장에서 고려한 후 정책시행의 질적 성과를 거두기 바란다"며,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공직자의 자세로 구미 재창조에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