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새마을배초청 족구대회 개최
구포생활체육공원, 60개팀 500여명 참가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5-15 09:53:31

[구미타임뉴스] 김이환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4일 구포생활체육공원에서 구미시체육회 주최, 구미시족구협회 주관으로「제8회 구미새마을배초청 족구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대회는 총 60개팀 500여명의 족구 동호인이 참가해 초청일반부, 경북2~3부, 초청40대부 4개부로 나뉘어 각 부별 예선리그전 및 결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뤄졌다.

스포츠맨십에 입각한 공정한 경기를 다짐하는 선수들의 선서로 시작된 대회는 공격과 수비를 오고 가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와 선수들이 구사하는 수준 높은 기술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족구 실력자들이 다수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입상한 팀(1~3위)과 대회 우수 감독·선수·심판에 대한 각 부별 시상이 이뤄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족구는 과거 4-50대 스포츠라는 시각에서 벗어나 이제는 성별, 연령대의 구분 없이 다양한 계층에서 즐겨하는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하며“작년 전국체전부터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족구의 정식종목 채택이 이뤄져 족구 저변확대 및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