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수업연구교사 미래교육 수업 역량 강화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5-05 21:16:5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5월 3일 2023년 수업연구교사 참여 교사 89명을 대상으로 학생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학생 주도형 수업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 날 연수에 참여한 수업연구교사 참여 교사들은 교실 수업 속에서 학생이 주인이 되는 수업 설계와 실천방안을 그룹별 상호작용과 피드백, 토의 등으로 본인의 미래교육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적극적인 반응을 보였다.

수업연구교사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수업전문가 육성 정책으로 학교 단위 수업 개선을 지원하고, 수업연구와 수업연수 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수업 심사 80%와 수업 공개, 전문성 신장, 일반화 노력 등 활동 실적 심사 20%의 비율로 인증되나 수업과 실적 심사 판정은 심사위원 전원 적합 판정을 받아야 수업연구교사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2023년 구미교육지원청에서 수업연구교사로 참여한 교사는 총 108명으로 지난해 비해 45명이 증가하는 등 그 열기가 뜨겁다.

구미교육청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수업연구교사는 교실수업개선의 선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미래역량을 기르는 수업력이 필요하다. 이번 연수가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학생들의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 학생 주도성이 강화되는 수업을 실천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