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5월 3일 2023년 수업연구교사 참여 교사 89명을 대상으로 학생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학생 주도형 수업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 날 연수에 참여한 수업연구교사 참여 교사들은 교실 수업 속에서 학생이 주인이 되는 수업 설계와 실천방안을 그룹별 상호작용과 피드백, 토의 등으로 본인의 미래교육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적극적인 반응을 보였다.
수업연구교사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수업전문가 육성 정책으로 학교 단위 수업 개선을 지원하고, 수업연구와 수업연수 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수업 심사 80%와 수업 공개, 전문성 신장, 일반화 노력 등 활동 실적 심사 20%의 비율로 인증되나 수업과 실적 심사 판정은 심사위원 전원 적합 판정을 받아야 수업연구교사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2023년 구미교육지원청에서 수업연구교사로 참여한 교사는 총 108명으로 지난해 비해 45명이 증가하는 등 그 열기가 뜨겁다.
구미교육청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수업연구교사는 교실수업개선의 선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미래역량을 기르는 수업력이 필요하다. 이번 연수가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학생들의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 학생 주도성이 강화되는 수업을 실천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