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 올레길 워크닉 걷기 행사 운영
금오산에서 걱기와 피크닉으로 치매 예방한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5-05 20:42:36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녹음이 푸르른 계절 5월에 워킹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금오산 올레길 워크닉』행사를 오는 5월 4일(목) 16시~18시 금오산 올레길에서 실시한다.

생활 속 걷기실천 지지 및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과 함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 및 관심도 향상을 위한 한마음 치매극복 홍보부스와 포토존을 운영하고, 체성분 측정 등 비만예방을 위한 캠페인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구미시 걷기 좋은 길' 9선 중 하나인 금오산 올레길을 걷는 코스로 올레길 내 3개의 스탬프를 완성하면 완주기념품이 제공된다. 걷기를 마친 후에는 금오산 풍경과 함께 가족과 연인과 친구끼리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미시민은 별도 접수없이 당일 행사시간내에 도착하면 된다.

소풍에서 빠질 수 없는 보물찾기 이벤트로 올레길 내에 설치되어 있는 걷기 안내 표지판 사진을 찍어서 확인하거나,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시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이번 걷기 행사가 시민건강증진 뿐만 아니라 치매극복을 위해 한걸음 나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가정의 달 5월에 가족과 건강도 챙기고 소중한 추억을 담아가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