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5월 1일(월) 제41회 청소년 과학탐구대회 구미시 예선대회(초등학생 융합 과학 분야)를 구미발명교육센터에서 실시했다.
5월 1일 관내 초등학교 30개 팀 6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초등학교 융합 과학 분야를 시작으로 5월 3일 초등학교 과학토론 분야, 5월 11일(목) 중학교 융합 과학 분야, 5월 12일(금) 중학교 과학 토론 분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초등학교 융합 과학 분야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모든 사람을 위한 범용 디자인, 유니버셜 디자인’을 주제로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팀원들과 토론하고 주어진 재료들의 활용 방안 등을 고민하는 활동을 펼쳤다.
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평소 과학 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과학 탐구력과 창의력을 유감없이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과학·기술· 공학·인문·예술·수학 등의 융합적인 요소를 통하여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이성희교육장은 “학생들이 융합 사고 능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배우고 익혀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배운 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줄 아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