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는 4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 야외 무대에서 구미시민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가족 놀이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온 가족 놀이축제는 남녀노소 모든 가족이 다양한 체험과 놀이, 공연을 관람하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놀이 영역에서는 에어바운스로 즐거움을 더하고 딱지와 비석놀이 등 전통놀이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었다. 체험 영역에서는 가족가드닝, 부직포 가방 만들기, 가족 문패 만들기 등이 진행되었으며 공연 영역에서는 작은 음악회, 마술쇼와 빅벌룬쇼가 펼쳐졌다. 온가족축제가 진행되는 동안 아버지 제기대회, 다함께 가위바위보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어 흥겨움을 더했다.
축제를 참여한 시민들은 “오랜만에 모든 가족이 스트레스를 풀 수 있었다. 특히 온가족축제는 다양한 체험도 좋지만 가족행복플라자 안에 공동육아나눔터가 있어서 아이들이 지쳤을 때 휴식도 취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는 긍정적인 반응과 동시에 내년에 진행될 온 가족 놀이축제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기대감을 보였다.
도근희 센터장은 “공유하는 추억이 많은 가족일수록 더 많이 행복해진다고 한다. 구미시가족센터는 계절별로 모든 가족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육대회, 영화제 등을 준비해서 가족들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구미시가족센터는 통합적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진행되는 가족사랑의 날, 5월 별빛 영화제, 7월 온 가족 운동회, 12월 송년의 밤 등 다양한 가족친화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구미시가족센터(054-443-0541)로 문의하면 된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