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 찾아가는 환경기술지원에 나서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4-20 13:11:36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은 구미국가산업단지내 환경기술 능력이 부족한 중·소 기업의 폐수배출시설에 기술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기술지원 대상은 환경전문 기술인의 부재로 공정관리 및 배출허용기준 준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 및 개인 하수처리시설이다.

컨설팅내역은 △수질오염사고 사전예방 △지원요청사항에 대한 원인분석 및 개선방안 △환경시설 적정가동을 위한 단위공정별 세부운영방법 등이며, 특히 지난해 미국환경자원학회 국제숙련도시험에서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은 수질오염공정시험법에 의한 내부정도관리 노하우를 전수할 방침이다.

이재웅 이사장은 “ESG경영 및 환경전문역량을 지역사회에 제공하여 동반성장의 기회로 삼고, 지속적 사업추진으로 낙동강 수질 환경 보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관내 12개 기관․기업과 민․관 합동 ESG 협의체인 「구미산단 ESG 함께 ON+」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다양한 사업추진으로 지역사회에 ESG 경영 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