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 2023년 단체교섭 상견례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4-12 21:17:1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 12.(수)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김장호 시장과 곽병주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한 노사 양측 교섭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단체교섭 상견례」를 가졌다.

이번 상견례는 실무교섭 전 상호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공유하고 원만한 단체협약 체결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진행상황 보고, 교섭위원 소개, 교섭대표 인사, 교섭요구안 제안 설명 및 답변순으로 진행됐다.

노조 측이 요구한 교섭안은 근무조건 개선 및 후생복지 향상 등 108개 조항으로 평소 직원들이 개선했으면 하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날 곽병주 노조위원장은“조합원들의 활기찬 직장생활을 위해 근로조건 개선과 권익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원만하게 단체교섭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장호 시장은????단체협약의 첫걸음인 상견례 자리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상호 간의 굳건한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노사가 협력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한편, 시는 법과 제도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노조에서 요구한 사항에 대해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며, 실무교섭을 통해 양측의 입장차를 좁혀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