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22 장애학생 올랑올랑 어울림 한마당 개최
장애학생의 꿈과 끼를 무대에서
김이환 | 기사입력 2022-11-28 19:12:3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1월 24일(목)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인재관 강당에서 경북서부권역 장애학생 및 학부모, 교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장애학생 올랑올랑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장애학생 문화예술제: 올랑올랑 어울림 한마당’은 평소 문화예술분야에서 소외되었던 장애학생들에게 큰 무대에서 공연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 모습을 지켜보는 친구들과 교사, 학부모들이 공연을 보며 가슴이 두근거린다는 순수 우리말인 ‘올랑올랑’의

의미를 포함하여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서부권역의 초·중·고등학교 장애학생 6개팀과 어린이 뮤지컬 1팀이 참여하여 시낭송, 댄스, 칼림바, 바이올린과 피아노의 합주, 난타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였으며, 어린이 뮤지컬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스마트폰 예방 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와 호응을 받았으며, 공연학생과 관객 모두가 즐기는 흥겹고 감동적인 시간을 가졌다.

공연을 관람한 학부모들은“평소 학교행사에서 소외되었던 우리 아이들의 숨은 끼와 예술적 재능을 무대 위에서 발휘할 수 있는 아름답고 행복한 무대"였다며 발표기회를 제공해 준 관계자에게 고마움을 표하였다.

이성희 교육장은“장애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에 참여하고 꿈과 재능을 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