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2022. 10. 21.(금) 구미위센터 전문상담교사외 직원 10명을 대상으로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연수실에서 위기학생의 효율적 상담지원을 위한 수퍼비전을 실시하였다.
이 날 수퍼바이저는 대구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퇴임한 금명자 교수이고 수퍼바이지는 전문상담교사 2명이였다.
소극적이고 말수가 적은 내담자의 의사소통능력 및 대인관계기술 증진이 필요한 사례에 대해 수퍼바이저의 자문을 구하였다. 수퍼바이저는 내담자가 경험하는 어려움을 생활에서 개선할 수 있는 긍정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위해 내적 자원을 활용하도록 안내했다. 내담자의 자원중심상담과 감정자유기법 등을 활용한 통합적 접근 방식에 대해 안내했다.
우울증이 심하고 부모와의 갈등으로 인해 자살사고와 무기력감이 있는 학업중단위기 내담자에 대한 자문 또한 구하였다. 이에 수퍼바이저는 내담자의 인지적 패턴을 점검하고 통찰력을 키우기 위한 상담기법과 내용을 안내했다. 이를 위해 인지행동치료와 합리적 정서행동치료에 대해 논의했다.
수퍼비전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수퍼비전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사례를 바라보고 통합적인 접근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내담자가 자신의 감정을 안전하게 수용받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내적 자원과 외부 자원을 활용하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