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물결운동’ 추진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퍼포먼스 및 캠페인 전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9-02 10:50: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성수)는 1일 구청과 시청네거리 일원에서 자원봉사 붐업(Boom-Up)을 위한 물결운동인 ‘자원봉사 교육 및 물결운동, 퍼져라 자원봉사’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주춤해진 자원봉사를 물결처럼 퍼지게 하자는 붐업 운동으로서 대전시와 5개 구의 자원봉사센터와 봉사단체가 공동으로 추진하며, 서구에서 물결의 첫 파장을 일으켰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원봉사자에 대한 소양, 자세, 안전 등 기본교육, 물결운동 취지 설명 및 홍보영상 시청 등에 이어, 물결운동 붐업 퍼포먼스와 길거리 캠페인까지 다양하게 진행됐다.
행사에 동참한 한 자원봉사자는 “이번 행사가 서구민은 물론 대전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로 자원봉사 가치 전파의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서구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서구 자원봉사자들은 봉사활동이 이미 삶 속에 스며들었다며, 활동하며 스스로 행복과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에 전념하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며,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 활동에 변화와 혁신의 힘찬 서구가 앞장서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