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2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아이디어 분야‘지금 우리 타슈는?’등 13건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02 10:13: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1일 데이터 저변확대 및 시민 활용증진을 위해 6월 2일부터 7월 13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2022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마무리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 발굴 및 제품·서비스 개발 2개 분야로 진행되었으며, 아이디어 발굴에 16팀,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11팀 등 총 27팀이 참여하여 열띤 각축전을 벌였다.

대전시는 관계전문가들과 함께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아이디어 6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6건, 특별상 1건을 각각 선정했다.

아이디어 분야에서는 박규영 외 3인이 타슈 정거장의 최적 입지 선정 장소 등을 분석하여 출품한‘지금 우리 타슈는?’가 최우수상에 선정되었다.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분야에서는 임지연 외 1인이 캐시백 기반의 데이터 수집앱을 구현하여 출품한‘KVQA 데이터셋 수집을 위한 앱테크 애플리케이션 캐슈’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그 밖에 남효진씨의 ‘오슈(당신이 모르는 핫플레이스)’는 지역경제 활성화 관련 아이디어 기획이 우수한 것으로 인정되어 특별상에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들은 9월 2일부터 8일까지 시청 2층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 외에도 유동인구, 카드매출액 등 민간빅데이터도 함께 활용할 수 있어, 실제 활용성 있는 서비스 개발을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대전시 김영빈 과학산업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서비스 개발 등 많이 제시되었으며, 수상작들은 시정에 접목하기 위해 관련부서에 공유하여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