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9월 한달간 ‘온통대전, 8% 캐시백’ 이벤트 개최
온통대전 온라인몰과 전통시장에서 풍성한 할인 및 경품 행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01 13:50: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9월 한 달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소비촉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개최하는 7일간의 동행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대전시는 소비 진작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행사기간을 9월 한 달간으로 확대했다.

행사기간 동안 지역 소상공인 전용 온라인몰인 온통대전몰과 배달플랫폼 휘파람에서는 다양한 할인쿠폰과 경품을 지급한다.

대전 우수상품을 한자리에 모아놓은 온통대전몰에서는 구매고객에게 웰컴 쿠폰, 쇼핑지원 쿠폰 등을 지급하며, 온통대전으로 1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배송비도 지원된다.

동행축제 기간(9.1.~9.7.)중 구매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5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

온통대전 배달플랫폼 휘파람에서는 딜리위크, 프차데이 등 특색있는 할인쿠폰 이벤트를 개최하고, 배달비 지원을 통해 시민들의 알뜰한 소비를 돕는다.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도 오프라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전통시장에서는 버스킹 공연 개최 등 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시장, 상점가별로 할인 쿠폰, 페이백 등의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울러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는 온통대전 이용시 3%의 추가캐시백도 지급할 계획이며,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온통대전을 이용하면 총 8%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를 통해 대전 전통시장 10곳에서 1만 원 이상 주문시 무료 배송 서비스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온라인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통대전 운영대행사인 하나은행도 이번행사에 참여한다. 행사기간 중 온통대전 30만 원 이상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냉장고, 청소기, 아이패드 등 9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10월 중 온통대전 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정재용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행사는 최근 고물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시민들을 위해 추진한다"며 지역 경기 활력 제고를 위해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는 한편, 추석 장보기와 선물 구입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