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화목DAY 자기소개서·면접 프로그램’ 성료
구직역량 강화,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개별 맞춤형 컨설팅 지원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8-30 15:23:1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오영식) 대학일자리본부는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6월 초부터 이번 여름방학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운영한 ‘화목DAY 자기소개서 및 면접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무역량 중심의 채용전형에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취업준비 단계에 따른 개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함으로써 구직기술 역량 강화와 구체적인 취업목표 설정 및 취업마인드를 고취하고자 마련했다.
먼저 화목DAY 자기소개서 프로그램은 채용시장 변화에 따른 직무역량 중심 서류전형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직접 작성해 보는 실습을 통해 취업 준비서류 완성을 목표로 했다.
해당 과정은 직무 및 선호산업 선정, 경험 스토리 및 강점 탐색, 자기소개서 항목별 작성, 기업 탐색 및 분석, 자기소개서 실전 작성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그리고, 화목DAY 면접 프로그램은 실습 중심의 1분 자기소개 및 모의면접을 통해 실제 면접 현장감을 경험해 봄으로써 면접에 대한 두려움 극복과 자신감을 향상하고자 했다.
다양한 면접유형 대비 전략 수립, 경험 스토리 강점 탐색, 1분 자기소개 스피치 훈련, 모의면접을 통한 예상 질문 및 답변 준비 등을 진행했다.
한밭대 이하나 취업지원관은 “취업역량 프로그램 참여를 계기로 실제 취업까지 이어지는 학생들이 늘어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구직역량 강화를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2학기에도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의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화목DAY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