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주민 공청회 및 워크숍 개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8-29 19:39: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구청에서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기본법에 따라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전략과 실행방안 계획하는 4년 단위 중장기 법정 계획이다.
이날 공청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기관 및 단체 종사자, 일반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초부터 실시된 지역의 사회보장욕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TF팀 회의와 중간보고회에서 만들어진 9대 추진전략 및 48개의 세부사업안을 발표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어 열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에서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협력으로 지역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2개동에서 수립한 마을복지계획을 발표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이날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오는 9월 공고를 통해 최종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민관이 함께 모여 대덕구 사회보장 발전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고 계획대로 민선8기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