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금융경제학과·한국증권인재개발원, S-MAT자격 활용 등 협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26 12:35: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목원대학교(총장 권혁대)는 금융경제학과와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 지난 24일 사회과학대학에서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자격 활용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은 금융위원회에 등록된 S-MAT 주관사로서 주식운용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자격검정을 진행하고 증권 전문인력 양성 및 금융교육을 수행하는 전문기관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S-MAT 자격증의 활용과 졸업인증제 운용, 학생들의 금융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과정 개설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특히 S-MAT 제도와 양 기관 협력하에 개설할 다양한 실무금융투자 과정들이 실질적으로 학생들의 실무능력향상과 취업률 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업하기로 했다.

한국증권인재개발원 이득호 대표는 “필기시험뿐만 아니라 모의투자 방식을 통한 실기시험을 통해 주식운용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함으로써 목원대 금융경제학과 학생들의 금융실무역량이 강화되기를 바란다"며 “실무능력을 갖춘 금융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적극적인 소통과 지원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경제학과 김준일 학과장은 “금융투자교육에 노하우를 지닌 양 기관이 금융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한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S-MAT 자격증을 보급하고 자본시장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증진과 실습·실무경험을 위한 다양한 과정의 개설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실무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목원대 금융경제학과는 금융 및 경제전문가 양성을 위해 매년 모의투자대회를 주최하고 학생들의 실무적 능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실습과정을 개설하는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