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이병주 과장, 철학박사 학위 취득
공주대서 ‘草廬 이유태의 무실론적 효사상의 현대적 의미’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25 16:33: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문용훈)에서 근무하는 이병주 과장이 지난 24일 공주대학교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병주 과장은‘초려 이유태의 무실론적 효사상의 현대적 의미’라는 박사학위 논문에서 조선 중기 학자인 이유태의‘효’사상은 수신(修身)에서부터 시작되고 이것이 점점 발전하여 부모, 가족, 이웃 나아가 나라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시대를 관통하여 현대에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제시했다.

지난 2016년 한국효문화진흥원에 입사한 이병주 과장은 효문화연구단, 경영기획부 등을 거쳐 현재 운영지원부에서 효문화체험관 운영 및 기획전시 개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병주 과장은“효사상을 연구한 사람으로서 한국효문화진흥원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양질의 콘텐츠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