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주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책자 발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매뉴얼’ 및 ‘복지자원 가이드북’ 제작·발간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8-24 13:17: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지역 복지사업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구민들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해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매뉴얼’과 ‘2022 우리이웃 복지자원 길잡이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운영매뉴얼은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를 위한 지침서로 활용하기 위한 책자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목적, 기능, 역할 등의 정보를 수록했다.
2022 우리이웃 복지자원 길잡이는 동구 공공과 민간부문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복지자원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해 공유·연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제작한 운영매뉴얼 100부, 가이드북 150부를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동 복지담당 직원들에게 배부해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민관협력기구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계획을 통해 동구 주민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