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신탄진도서관, ‘다가오는 가을밤’ 북캠핑하러 오세요
도서관서 일몰과 밤샘 독서로 특별한 휴가 보내기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8-23 10:49: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 신탄진도서관에서는 오는 10월 7일과 8일 무박 2일간 캠핑과 독서, 문화 공연이 어우러지는 ‘가을밤 도서관 북캠핑’ 행사를 운영한다.
23일 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캠핑장으로 꾸며진 신탄진도서관 야외와 자료실을 활용해 1, 2차로 나눠 진행되며 팀별로 1개의 텐트와 캠핑 소품 등이 제공된다.
1차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20팀 대상으로 북 캐리어 채우기(도서 대출), 그림책 작가와의 북토크, 팀별 텐트 속 몰입 독서, 인디밴드 공연이, 이어 2차는 친구, 지인 등 성인 이상 또는 부모와 함께 한 청소년 20팀을 대상으로 텐트 속 밤샘 독서, 새벽 요가 등이 추가로 펼쳐질 예정이다.
참여는 대덕구민 1인 이상을 포함한 2~4인의 팀별로, 1·2차 중 한 번만 가능하고, 소정의 참가비가 있다. 신청은 홈페이지 등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최충규 구청장은 “가을밤 도서관 북캠핑은 일상의 분주함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독서의 즐거움으로 힐링하고자 만든 특별한 독서 문화 캠프다. 낮과 밤의 가을하늘 아래에서 책도 읽고, 문화 공연도 즐기시면서 힐링과 행복감이 넘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복합문화센터·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daedeok.go.kr/)를 참고하거나 신탄진도서관(☎608-55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