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민선8기 공약 실천 로드맵 주민의견 수렴
이달 5일부터 12일까지 온·오프라인 소통 병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02 11:38: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서구청장 서철모)가 구민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민선 8기 공약 실천 로드맵 마련을 위해 주민 의견수렴에 나선다.

앞서 구는 혁신적인 행정도시 등 6대 분야 69개 공약사업을 확정하고, 실국별 실천계획(안)을 수립했다.

이번 의견수렴은 민선 8기 공약사업에 대한 주민 공감대 형성 및 체감도 제고를 위해 주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이를 최종 실천계획에 담아내기 위해 마련됐다.

의견 접수는 이달 5일부터 11일까지 이메일, 우편, 구청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공약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약사업 실천계획(안)과 의견 제출서 양식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8월 11일부터 2일간 행정자치, 경제복지, 도시건설 등 3개 분과별 공약 토론회를 개최해 직접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향후 접수 의견에 대한 실국별 검토를 거쳐 실천계획에 적극 반영하여 9월내 정책자문위원회 심의 후 최종 확정‧공표할 예정이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공약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시작, 과정, 실현에 이르기까지 주민 공감대가 지속적으로 담보되어야 한다"며, “튼튼한 공감대를 토대로 지역 변화와 혁신 체감도를 꾸준히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