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학관, 어린이문학체험전 ‘세상에 온 걸 환영해’ 개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7-29 00:18:0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이 운영하는 대전문학관은 어린이문학체험전 ‘세상에 온 걸 환영해’을 오는 8월 5일(터 10월 23일까지 대전문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세상에 온 걸 환영해’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며 어린이가 하나의 동등한 인격체로서 존중받아야 할 민주시민의 일원이라는 인식이 정착되고, 문학을 통해 세상의 의미를 찾아보는 주체적 경험이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근·현대 아동문학자료부터 국내·외 아동문학상 수상 작품들을 소개하며, 어린이들이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오감을 활용해 문학작품을 읽고, 생각하고, 표현해볼 수 있는 체험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은봉 대전문학관장은 “어린이들이 세상에 온 걸 환영하며, 이번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한때는 어린이였을 우리 모두가 이 세상에 오길 잘했다고 느끼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0:00 ~ 17:00 사이에 관람이 가능하며, 개막일인 8월 5일 금요일부터 8월 7일 일요일까지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증정하는 개막주간 행사가 개최된다.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
www.dcaf.or.kr)에서 확인하거나 대전문학관(전시 담당 626-5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