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제페토 가상세계에서 만나요
7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해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7-25 14:40: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대전센터)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실제 센터 모습을 그대로 옮긴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월드 맵을 구축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실제 센터를 그대로 재현한 제페토 맵은 내부 시설과 주변 건물을 경험하고, 유익한 미디어 행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월드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요소도 포함되어 있다. 점프맵, 단어 찾기 게임, 미로 게임, 장애물 피하기, 자동차 경주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가상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7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인증샷 이벤트인‘오겜완(오늘 게임 완료)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페토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월드 속에서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 SNS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오정훈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센터장은 “시민들이 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시기에 다양한 채널로 소통하기 위해 해당 맵을 마련하였다"며 “다음 달 8월 10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청소년미디어페스티벌 오프라인 행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