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과학창업 활성화에 팔걷어
과학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내달 18일까지 접수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7-22 11:33: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가 내달 18일까지 ‘과학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전지역 대학, 출연연의 우수 공공기술 및 과학창업 주요 성과와 활성화를 위한 이번 사업은 관내 TLO와 △네트워킹 △사업화 지원 △투자유치 역량강화 △성과확산 행사 등을 통해 과학창업 생태계 구축 및 우수성을 알리는데 방점을 뒀다.
모집대상은 대전지역 대학 또는 출연연의 공공기술을 이전받았거나 받을 예정인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3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공공기술이라 함은 대전지역 소재지 연구기관(대학, 출연연)의 연구성과로 지식재산권인 특허 출원 또는 등록 기술을 말함
대전혁신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 기술기반 창업자를 발굴, 성공적인 과학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5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시제품 제작, 기술이전비, 시험·인증비 등 사업화에 소요되는 자금(기업당 1,850만원)과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IR 코칭 및 IR 자료제작 등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대전혁신센터의 창업 사업화지원, 창업교육, 포럼, 네트워킹 등 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보육공간도 연계할 예정이다.
대전혁신센터는 이번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지역 TLO 조직과 연구성과 확산 및 창업촉진을 위한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과학기술 인프라와 과학창업 스타트업 성과를 공유하는 과학기술 스타트업 행사(2022년 9월 21~22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관)도 추진 중이다.
공고문 및 세부내용은 대전혁신센터 홈페이지(www.dci.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대전혁신센터(042-385-0664)로 하면 된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대전은 과학도시로 다수의 출연연과 대학들이 위치해 있고, 과학발전과 기술기반 사업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대학 및 출연연과 긴밀한 협업으로 우수기술이 창업으로 연계해 성공적인 과학창업이 될 수 있도록 과학창업 활성화에 아낌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