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공사 블로그 ‘90년대생이 떴다’ 도시철도·대전시 홍보 앞장서
시민·젊은세대 눈높이에서 도시철도 및 대전시 볼거리·놀거리·즐길거리 홍보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7-20 10:51: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교통공사 MZ세대 직원들이 도시철도 수송 증대와 대전시 관광 및 시정 홍보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20일 공사에 따르면 작년 12월에 입사한 기획예산팀 오은선 주임 등 6명의 MZ세대 직원들이 올해 4월부터 대전교통공사 블로그에 ‘90년대생이 떴다’프로그램을 직접 연재하고 있다.

이들은 현재까지 대전도시철도 주요 역사 뿐만 아니라 대전시립박물관, 이응노 미술관, 청춘너나들 등 대전시 볼거리·놀거리·즐길거리를 재밌고 참신한 콘텐츠로 소개하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들의 반응도 좋고 방문자수도 점차 증가 추세에 있다.

앞으로는 도시철도 홍보 뿐만 아니라 대전시 관광명소, 대전역 0시 축제, UCLG 총회 등 시정 홍보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90년대생이 떴다’ 리더 역할을 맡고 있는 오은선 주임은 “기존에도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시민 모니터·대학생 서포터즈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지만, 단순한 사실 전달이 많았다"며“입사 전 파워블로거 경험을 살려 보다 재밌고 참신한 콘텐츠를 개발해 도시철도 수송 증대와 대전시 관광 및 시정 홍보에 작은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90년대생이 떴다’는 대전교통공사 블로그 (https://blog.naver.com/djetblog/222764290569) 에 접속하면 누구나 구독 할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