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2년 예산참여 구민위원회 개최
제9기 예산참여 구민위원 위촉, 시민총회 대상 사업 선정 심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7-19 10:59: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구청에서 예산편성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9기 예산참여 구민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과정에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사업결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결정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재정운영을 위한 제도다.

이번 회의에서는 오는 2024년 7월 17일까지 2년을 임기로 하는 구민위원을 위촉하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위원들은 다양한 계층 분야에 있는 48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2년 동안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이 예산에 편성될 수 있도록 의견 수렴 및 심의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민위원들은 이날 2022년 주민참여예산 시민공모사업에 접수된 529건의 제안사업에 대한 사업타당성 및 효과성 등 적격 여부를 검토해 최종 56건(42억원)의 사업을 선정했으며, 해당 사업에 대해 시민총회 대상사업 선정심사를 진행했다.

앞으로 구는 심사 결과를 제출 후 시민투표와 시민총회 투표를 거쳐 참여예산 사업을 예산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주민과 함께 예산을 편성해 내실 있고 건전한 구 재정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주민의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