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SK뷰아파트 내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식 가져
17번째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공보육서비스 향상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7-18 15:55: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신흥동 SK뷰아파트 내 국공립어린이집인 SK뷰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공공보육 강화를 위해 정부가 지원하고 민간인이 운영하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을 올해 말까지 20개소 확대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SK뷰어린이집은 17번째로 전환한 사례이다.

구와 신흥동 재개발조합은 지난해 무상임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민간위탁 운영자 공개모집을 통해 위탁체 심사를 거쳐 올해 1월에 운영자를 선정했으며 어린이집 리모델링을 거쳐 개원식을 열었다.

이날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한 육현수 원장은 축하 화환 대신 쌀과 라면을 기부 받아 관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가정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동구 천사의 손길에 지정 기탁해 훈훈한 사랑을 전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동구가 될 수 있도록 동구만의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동네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