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찾아보자! 우리동네, 체험하자! 진로직업’ 참여자 모집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동네상권 연계 진로직업 체험 기회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7-18 10:19: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우리동네 상권을 활용해 진로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받는 ‘찾아보자! 우리동네~ 체험하자!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8일 구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즐겁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미래유망직업인 3D프린터, 뉴 미디어 크리에이터 등의 직업체험을 준비했다. 이밖에도 금융·공예·문화예술·원예·제과제빵·바리스타 등 13개 진로직업 체험이 가능하다.

참여접수는 오는 21일까지며, 신청방법은 대덕혁신교육지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신청인원은 체험처에 따라 다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충규 구청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며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미래사회 유망 진로직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