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2년 장애인 채용 박람회’ 개최
안정적인 일자리 연계를 위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7-14 19:01: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14일 구청 청렴관에서 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확보를 위한 ‘대덕구 장애인채용박람회’를 열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박람회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행사가 동시에 열렸다. 온라인 행사는 공식 홈페이지(‘대덕구 장애인채용박람회’)에서 오는 10월 31일까지 운영된다.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서용원)과 함께 주최 및 주관한 이번 오프라인 박람회는, 대전시 구인 업체 ㈜성경식품, ㈜한국메디칼 등 16곳이 참여했으며, 사무·판매·제조원 등에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 200여 명이 현장에서 채용 면접에 응시했다.
최충규 구청장은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소득보장을 지원할 것"이라며 “근로연계를 통한 장애인 복지 실현과 자립생활 활성화로 장애인분들의 일상이 한층 더 즐거운 대덕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프라인 박람회 이후에도 일자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ddjob.or.kr)를 통해 기간(~‘22.10.31.) 내 구직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