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김승민 교수, 한국디자인학회 Special Prize 수상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7-14 13:52: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산업디자인학과 김승민 교수가 한국디자인학회 ‘2022 봄 국제초대전’에 출품한 작품으로 ‘Special Prize’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자인학회는 1978년 10월 설립 이후 디자인 전 영역에 걸쳐 학술 진흥 활동과 교류사업 등을 통해 디자인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으며, 지난 5월 숙명여대 청파갤러리에서 융합과 창의를 테마로 ‘2022 봄 국제초대전’을 개최했다.
초대전에는 13개국 117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6일간의 전시회를 진행하며 회원 및 디자이너 간 활발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김승민 교수는 이번 초대전에 한국적 디자인 조형을 주제로 유기체적 조형 작업을 통해 ‘Glide’라는 작품을 출품했고, 이후 별도의 심사과정을 통해 학회로부터 13일 Special Prize에 선정됐음을 안내받았다.
김 교수는 “융합과 창의를 주제로 창의적 영감을 주는 형상을 디자인하여 원형적 형상을 만들어내고자 했다"며, “인간에게 영감을 주는 것 중 내게 크게 다가오는 것은 ‘비행’으로, 지면 위로 낮게 나르는 비행체를 보면 즐거움과 경이로움을 느끼게 되며, 어릴 적 보았던 제비의 비행하는 모습들을 떠올리며 유기체적 조형으로 제작했다"고 작품의도를 전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