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2022년 하반기 달라지는 병역제도 안내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7-11 13:33: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2022년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병역제도를 다음과 같이 안내했다.

▲입영 전, 병역과 진로를 연계한 상담서비스 확대

입영을 앞둔 청년들이 개인 적성에 맞는 분야에서 군 복무를 할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가 기존의 서울, 대구, 광주, 대전 등 4곳 외에 7월에 부산, 춘천에도 추가 설치된다.

▲입영판정검사 제도 확대 시행

입영 후 군부대 신체검사를 대체하여 실시하고 있는 입영 전 병무청 입영판정검사 대상이 그동안 육군 제2작전사령부 예하 사단(충북 이남지역) 입영자에서 지상작전사령부 동부권역 6개 사단(강원 일부지역) 입영자까지 확대된다.

▲모집병 지원 대상 기술자격▲면허 종류 확대

모집병에 지원할 수 있는 기술자격 · 면허 종류가 확대되어 일▲학습병행자격 취득자도 모집병 지원이 가능하고 국가기술자격과 동등한 수준으로 평가점수가 부여된다.

▲장애학생 활동 지원분야 사회복무요원 특별휴가 확대

장애학생 활동 지원분야에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의 업무환경 및 난이도가 높은 점을 고려하여 특별휴가가 연 5일 이내에서 연 10일 이내로 확대된다.

▲병역준비역 등 병역이행 절차 안내

병역이행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업, 진로 등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1월 18세가 되는 사람에게는 병역준비역 편입 사실, 현역 · 보충역 복무제도 등에 대한 안내문이 발송되고, 예비군으로 편성된 사람에게는 예비군 편입 사실, 병역동원소집 등에 대한 안내문이 발송된다.

2022년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제도의 상세내용은 병무청 누리집 ‘상담메뉴 – 공개/개방 – 정보공개 – 사전정보공표 – 달라지는 병역제도’에 개제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