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2022 메타유성 크리에이터 경진대회 개최
알리고 싶은 우리 지역을 메타버스에 구축 후 소개 영상으로 제작·출품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7-06 10:31:4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7월 11일부터 21일까지 ‘2022 메타유성 크리에이터 경진대회’에 참여할 관내 만 18세 이하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디지털 문화 콘텐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더불어, 지역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참가신청서 제출 후, 8월 19일까지 외부에 자랑하고 싶은 우리 지역의 장소, 건물, 행사 등을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제페토,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등)을 활용하여 가상세계에 직접 구현하고 이를 소개하는 영상으로 제작·출품하면 된다.
구는 참가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28일 대회참가 사전안내를 실시하며, 최종 선발된 6명에게는 구청장 표창과 부상을 제공한다.
출품작은 구 홍보영상 제작 및 메타버스 전시회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청소년 뿐 아니라 모든 구민이 디지털 시대를 주체적으로 향유하고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상자별 맞춤형 디지털 역량강화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유성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미래전략과(☎611-60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