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담당자 연수 개최
컴퓨터 기반 독후활동으로 미래를 준비해요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7-04 18:05:3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7월 4일, 5일 이틀에 걸쳐 구미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업무 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Zoom 화상회의를 통해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DLS) 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 대출 반납, 자료등록 및 관리, 진급처리 및 통계, 장서 점검 및 폐기 등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의 업무 매뉴얼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하여 도서관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학생들의 체계적인 독후활동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구미문성초 손외애 사서교사와 천생중 김용현 사서교사를 강사로 모시고 연수생들이 직접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접근하여 학교도서관 운영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였다. 특히 컴퓨터 등 정보매체에 익숙한 초·중·고등학생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고 컴퓨터상에서 다양한 독후활동을 할 수 있는 컴퓨터 기반 독서활동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성희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시대의 흐름에 맞는 독후활동으로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학교도서관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학교도서관 현장 업무를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