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시정슬로건 "새희망 구미시대" 확정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6-29 15:00:56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의「구미시장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가 민선8기 시정 슬로건을 ‘새희망 구미시대’로 확정했다.

슬로건은 “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희망하는 시민과 함께, 새롭게 도약하는 구미의 시대를 열겠다"는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의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시정슬로건 달성을 위한 4대 목표는 △도약하는 혁신경제 △함께하는 낭만문화 △소통하는 공감복지 △신뢰받는 책임행정으로 정했다.

인수위는 앞서「시민 아이디어 제안센터」운영을 통해 6월 10일부터 6월 22일까지 접수된 시민제안 슬로건과 인수위원들이 제안한 슬로건 및 시정목표를 다방면으로 검토했다.

이후, “민선8기는 구미 역사의 새로운 전환점"이라는 비전 아래 시민제안 슬로건의 핵심 키워드인 ‘희망’이 담긴 문구를 선정했다.

한편, 인수위는 김장호 당선인 취임 이후에도 공약사업을 중심으로 시정목표별 핵심사업을 선정하고, 사업의 필요성, 기대효과, 예산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구미혁신을 위한 민선8기 시정과제 확정을 위한 활동을 7월 20일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