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 “구미가 변했다는 평가를 서울에서 들을 수 있도록 할 것”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6-20 16:49:3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은 20일 “구미가 변했다는 평가를 경북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들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은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민선8기 시장·군수 당선인 정책간담회'에 참여해, 지방시대를 주도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는 결의를 다지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번 정책 간담회는 23개 시군 당선인과 도청 실국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정책방향 보고, 정책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철우 도지사는 환영사에서 “오늘이 바로 민선8기 변화와 혁신의 출발점"이라며 “더 자주 소통하고 협력해 도와 시군이 한 목소리를 낼 때 다가오는 지방시대를 제대로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장·군수 당선인들은 ▲시군별 도로·철도 등 SOC 사업과 일자리 ▲문화관광 ▲농업 ▲반도체, 백신 등 미래산업 ▲청년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건의했다.

특히 대구경북 통합신공항과 공항경제권 육성, 도로철도망 구축 등 윤석열 정부의 경북 관련 15대 정책과제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도의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했다.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은 “위기의 구미를 반전시키고, 통합신공항시대에 대비해 구미의 발전과 혁신의 밑그림을 그려 나가겠다"며 “구미가 다시 대한민국의 경제 중심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구미가 혁신, 혁신, 또 혁신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