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착한 가격, 건전한 소비’ 캠페인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6-16 13:13:17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진도군은 최근 진도읍 조금시장에서 물가 안정과 건전한 소비 문화 확립을 위해 전통시장 상인회와 ‘착한 가격, 건전한 소비’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지역민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물가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물가 안정에 동참하자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을 찾는 상인과 군민을 대상으로 ▲상품 가격의 과도한 인상 자제 ▲원산지 표시 이행 ▲소비자의 건전 소비 활동 동참 촉구 ▲지역 상품 및 재래시장 이용하기 등을 홍보하고 안내문을 배부했다.

진도군 관계자는 “침체된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민․관․단체가 상호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불공정 거래 행위를 단속하고 착한 가격 업소 지정 확대 등을 통해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지역 상권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페인은 전통시장과 상가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