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식 국회의원(국민의힘 구미시 을 지역구), 2022년 6.1지방선거 '공천'에 관한 인터뷰
공천에 관한 명확한 기준...? 시민들에게...?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4-28 14:37:2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본 기자는 시민들의 궁금증과 알권리 충족을 위해 지난 28일 국민의힘 구미시을 지역구 김영식 국회의원과 전화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질문과 답변 내용이다.

기자: 000 공천자의 재판 결과를 알고서 공천을 한 건지 모르고 공천을 하게 되었나?

김영식: 지금 항간에 떠도는 것만 소문 정도는 알고 있다. 소문 정도로만...그거는 기록에 나타나는게 아니라 제가...

기자: 항간에 떠도는 다른 소문이 아닌 재판 결과 및 그에 따른 판결문에 대해 아시는지?

김영식: 판결문은 본 적이 없습니다. 더 이상 답변을 드리기가 곤란하다고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 정도로만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기자의 질문은 몇 가지가 더 있었지만 더 이상의 답변은 듣지 못했다.

<답변을 듣지 못한 질문>

1. 전과 4범이자 의정활동 기간 중 수감생활(1년 6개월) 중에도 시민 혈세를 받은 자를 공천 한다는 시민여론이 들립니다. 이 여론에 대한 답변은?

2. 지난 지방선거 당시 상대 정당 후보를 돕던, 불과 얼마 전까지 상대 정당 당원이었던 자를 공천한다는 시민여론이 들립니다. 이 여론에 대한 답변은?

3. 당직자 또는 후원회 관계자를 내세운다는 시민여론이 들립니다. 이 여론에 대한 답변은?

4. 이번 6.1지방선거 공천에 대해 명확한 기준을 시민들에게 알릴 계획은 없으신지?

김영식 국회의원은 지역구 시민들에게 충분한 답변으로 소통해야 할 의무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식의 답변 회피는 오히려 시민들의 알 권리를 무시하는 행태이며 궁금증과 불만을 증폭시킬 뿐이다. 본 기자는 시민들의 알 권리충족을 위해 앞으로도 인터뷰를 진행하려 한다.

김영식 국회의원(국민의힘 구미시 을 지역구)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